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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2265] HD2265 최종 버전 내용

오디좋아-다움블로그 2015. 5. 19. 14:30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11-04-12
제목 [HD2265] HD2265 최종 버전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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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시는 HD2265(Q)의 제조 일자별로 업그레이드 내용 입니다.

15. (SP 버전)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3/11/28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Professional Integrated Amplifier HD2265-SE와 HD2265Q-SE 가 또 다시 성능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표시: SP
(SP는 Special 또는 Serial Parallel 의 뜻 입니다.)

옛날의 청정 환경에서 듣던 진공관 사운드를 현 시대의 수많은 전자파 환경에서 반도체로 실현 하였습니다.

즉 현시대에 전자파가 생활공간에 존재하면서 오디오의 음질에 영향을 주고 있지만, 이번에 적용된 기술에 의해서 전자파의 영향을 적게 받음으로써 옛날 청정 환경에서 듣던 진공관 사운드를 그대로 들려드립니다.
또한 트랜지스터로 구성되어 있지만 트랜지스터의 맛이 전혀 나지 않는 것이 이번에 적용된 기술의 특징입니다.

궁극의 사운드가 완성되었다고 자부합니다.

이번에 적용된 주요 기술은 "극소전류 바이어스 된 정전류부하” (MCB-CCL; Micro-Current Bias Constant-Current-Load) 기술을 더욱 발전시킨 "직병렬 극소전류 바이어스"(SP-MCB; Serial Parallel Micro-Current Bias) 기술을 정전류부하(CCL; Constant-Current-Load)에 적용하여 사운드가 옛날 청정 환경에서 듣던 진공관 사운드와 같이 온화하고 깨끗하고 섬세해 졌습니다.

"직병렬 극소전류 바이어스"(SP-MCB; Serial Parallel Micro-Current Bias) 기술은 전자파, 전기노이즈, 진동에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이와 함께 사운드의 힘(파워감) 걱정 끝!!! 섬세한 신호 걱정 끝!!! 스피드 걱정 끝!!! 으로 Modern 모드와 Classic 모드를 모두 수용하여 통합되었고, 두 가지 모드를 모두 만족하는 사운드를 들려 드립니다. 그래서 Modern 모드와 Classic 모드 전환기능을 삭제하여 기본 단일모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즉 이전까지는 회로기술의 제한으로 두 모드로 나누었어야 했었지만 이번에 회로기술이 보완되어 두 모드로 구분하지 않고도 기본회로로 두 성향을 모두 만족하도록 발전된 것입니다.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Modern 모드는 힘이 있고, 스피드가 있으며, 음색이 실제와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만 섬세한 소리가 조금 부족해서 잔향 등과 같은 디테일 한 소리가 부족하여 좀 심심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위와 같은 Modern 모드의 장점은 그대로 두고 잔향 등과 같은 디테일 한 소리를 그대로 표현하도록 하여 단일모드로 완성 한 것입니다.

궁극의 회로기술이 달성된 것이며, 반도체 증폭기의 완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자연 그대로의 사운드(Natural)이며, 사운드에 녹아 있는 그 모든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옛날에 듣던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것도 섞이지 않은 담백한 사운드로써 입력된 사운드를 그대로 들려 드립니다.

새로워진 HD2265-SE와 HD2265Q-SE 로 그리웠던 옛날의 기억을 회상하고, 깨끗하고 맑은 음악을 들으시면서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마음을 마음 것 즐기시기 바랍니다.



14. (HD2265-SE, HD2265Q-SE)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3/11/01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RCA 입력 셀렉터부에서 신호의 손실을 줄이기 위하여 릴레이를 보강하고 좌(L)/우(R) 입력 보드를 분리하였으며, 릴레이 보드와 RCA 단자가 직접 결합되도록 하여 선재를 생략함으로써 신호의 손실을 최소로 하여 음색이 이 더욱 맑아지고 초 저역까지 더욱 대역이 확장되었으며 고역도 더욱 맑아지고 대역이 확장되었습니다.

또한 6조의 RCA 단자에 여러 가지 소스기기를 접속해 놓고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기본 기능이지만, 녹음출력(RECORD OUT)용 RCA 단자로 신호를 입력 받을 수 있도록 하여 편리성을 양보하면서 입력 셀렉터 회로에서 손실되는 신호를 없앰으로써 최상의 음질로 청취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녹음출력(RECORD OUT) RCA단자를 입력으로 사용할 때에는 6조의 입력단자에는 아무런 소스기기를 접속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일 녹음출력(RECORD OUT) RCA단자를 입력으로 사용하면서 6조의 입력단자에 소스기기가 접속된 경우에는 음량이 줄어들고 소스기기의 출력에 과부하가 걸릴 수 있습니다. (단, 리모콘이나 전면 셀렉터로 선택된 입력단자에 소스기기가 접속되어 있을 경우에 해당되며, 리모콘이나 전면 셀렉터로 빈 입력단자를 선택하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며 문제가 없습니다.)

이러한 성능 개선에 따른 업그레이드 내용으로써

1. 입력 셀렉터 보드가 1장에서 2장으로 늘어나면서 완전히 교체되며,
2. 신호입력 RCA 단자 7조(14개)가 완전히 교체됩니다.

이에 따른 추가 부품 비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총 소요비용은 10만원 정도 추가되었습니다.

오디오필몰에서 업그레이드 신청 시 이번 추가비용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업그레이드 신청 시 "입력보드/단자 교체" 를 선택하지 않을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면서, 기존에 장치되어 있는 입력 셀렉터 보드와 RCA단자는 그대로 두고, 나머지 메인보드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됩니다.

업그레이드 신청 시 "입력보드/단자 교체" 를 선택하시면 추가비용 10만원이 추가로 발생하며, 기존에 장치되어 있는 입력 셀렉터 보드와 기존 RCA단자를 모두 제거하고 새로운 RCA단자와 입력 셀렉터 보드 2장을 설치하고, 나머지 메인보드를 업그레이드를 하게 됩니다.


13. (HD2265-SE, HD2265Q-SE)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3/06/30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이번에 Phono Amp. 가 완성되어 인티앰프 기본모델인 HD2265-SE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HD2265-SE와 HD2265Q-SE 를 모두 생산하게 됩니다.

현재 최종 성능이 좀 더 개선되어 지금까지 출고 되었던 모든 HD2265, HD2265Q, HD2265-SE, HD2265Q-SE 를 업그레이드 하여 드립니다.

제품의 생산일자 별로 업그레이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HD2265, HD2265Q (2013/02/01 이전 생산 제품):
1-1. 내용: 좌우 앰프보드 교체 및 Phono AMP 교체(HD2265 모델)
1-2: 비용: 30만원

2. HD2265-SE, HD2265Q-SE (2013/06/30 이전 생산 제품):
2-1. 내용: 노이즈 개선 및 Phono AMP 교체(HD2265 모델)
1-2: 비용: 무료.

최근 업그레이드 받으신 제품에 제조라벨의 업그레이드 일자가 교체되지 않은 경우가 있으니 업그레이드 받으셨을 경우 오디오필로 문의하여 업그레이드 일자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Phono AMP. 특징 보기


HD2265(Q) -> HD2265(Q)-SE 최종버전 업그레이드 신청 (유료) (2013/02/20 이전 생산제품)

HD2265(Q)-SE 최종버젼 업그레이드 신청 (무료) (3012/06/30 이전 생산제품)


12. (HD2265-SE, HD2265Q-SE)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3/02/01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개선된 HD2265의 성능에서 큰 특징으로는 스피커를 구동하는 제어능력이 탁월한 것과 편리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제품 스펙에는 4옴 이상으로 표시되었지만 4옴 스피커는 저역대에서는 2옴까지 내려가는 것이 보통이며, 이 저역대에서 구동력을 절대로 양보하지 않고 확실하게 제어해줌으로써 낮은 저음의 해상도와 포커싱이 확실하여 크고 포근한 공간을 형성하며, 중음/고음의 해상도와 포커싱이 확실하여 실 연주현장을 그대로 만들어 주며, 전대역에서 깨끗하고 맑은 사운드를 제공해줍니다.

더 보태지도 덜 부족하지도 않은 표준적인 사운드 성향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힘 있고 스피드가 빠른 현대적인 사운드성향의 Modern 모드와 현악기와 공간에 울려 퍼지는 잔향의 섬세함을 잘 표현하는 Classic 모드를 리모컨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입력신호의 레벨 차이를 각각 독립적으로 볼륨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여 입력 전환 시 매번 볼륨을 조정하는 불편을 없애는 등 편리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rofessional Amplifier HD2265 추가 설명" 보기


11. (Balanced 증폭방식)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2/10/04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새로 개선된 HD2265 (Balanced 증폭방식)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에 개선된 HD2265는 종전의 증폭기술에서 일보 진보된 새로운 기술을 다수 적용하였으며, 사용상 및 안전상의 예방 기능도 보강되어 더욱 안정되고 고성능의 제품으로 Professional Amplifier 로 사용될 것입니다.

앰프의 입력단 회로를 소스 기기의 신호를 손실주지 않도록 고 입력 버퍼링을 하였으며, 볼륨을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버퍼링 하여 신호의 변형이 없으며, 파워앰프단을 충분히 구동하기 위한 버퍼링회로가 추가되어 신호에 포함된 힘도 그대로 전달하도록 되어 있어서 스피커의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하여 모노블록형 대출력 앰프와 같이 여유 있으면서 강력하면서 섬세한 사운드를 제공 합니다.

오디오필에서 1세대 제품(MS15A V1.0)에 적용했던 증폭기술은 PCL 회로였으며, 그 뒤 2세대 제품(MS15A V2.0 ***, HD2265)에는 NCL 방식을 적용하였으며, 현재 개선된 HD2265 는 3세대로서 PCL 과 NCL을 혼합한 Balanced 증폭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Balanced 증폭기술은 이미 잘 알려진 방식이지만 오디오필에서 제품화 했던 PCL과 NCL에 적용했던 기술 들이 그대로 결합한 새로운 Balanced 증폭기 입니다.
이번 Balanced 증폭기의 특징으로 스피커를 완벽하게 구동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입력신호가 손실 없고 변형 없도록 증폭되어 스피커에 그대로 전달하는 것이 큰 특징이며, 전원전압의 변화에 따라서 출력이 변하지 않도록 파워앰프를 전원전압 변동에 무관하고 부하의 변동에 무관하도록 최고의 성능이 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즉 파워앰프로서의 성능은 최고입니다.
여기서
전원전압 변동에 무관하다는 것은 한전전원의 변화에 대해서 또는 앰프의 출력이 커지면서 내부전압의 변화에 대해서 출력신호는 변화를 받지 않는다는 것으로 작은 소리에서부터 큰 소리까지 음량만이 커질 뿐 음질에는 변화가 없다는 것이며,
부하의 변동에 무관하다는 것은 스피커는 주파수에 따라서 임피던스(저항 값)가 복잡하게 변화하는데 낮은 주파수에서는 공칭 임피던스(8옴, 4옴 등) 보다도 낮고 높은 주파수에서는 공칭 임피던스보다도 높아지는 등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반대 작용으로 앰프에 영향을 많이 줍니다. 즉 앰프는 이 변동에도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출력을 내보내야하는 것이 중요하며, HD2265의 출력단은 이러한 부하의 변동에 흔들리지 않고 올바른 소리를 재현 합니다.

인티앰프 급인 HD2265에서 파워앰프단의 출력회로를 일반적으로 표현하는 파워앰프에 적용하는 파워 트랜지스터 4단 병렬접속 푸시풀회로를 적용하여 스피커의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하며, 4옴 스피커도 여유 있게 드라이빙 하며, 저 능률 스피커에서도 섬세하면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HD2265 인티앰프는 트랜지스터 개별소자를 CCDT 로 구성하여 적용되었으며, 트랜지스터를 사용하였지만 통상적인 트랜지스터 앰프의 자극적인 성향이 전혀 없도록 개선하는 기술이 적용되어 사운드가 온화하고 따뜻하면서 고음이 높은 주파수까지 제한이 없고 깨끗하며 탁 트인 사운드를 제공하며, 저음의 유지력이 좋아서 바닥을 흐르는 소리도 그대로 재현하면서 강력한 파워력이 있어서 저음에서의 힘 있는 리듬과 바이브레이션이 있는 멜로디와 분리가 완벽한 화음을 표현하여 실 연주 현장의 사운드를 제공해 드립니다.

이번 개선된 HD2265 제품은 종전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은 동일하여 변동이 없으며, 리모컨에 의한 기능설정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1. 튜닝에 사용한 스피커는 4ohm 3way 스피커를 사용하여 구동력과 제어력이 탁월함을 확인 하였습니다.

2. 첼로 연주에서 활이 현을 힘 있게 밀고 당길 때 거친 음이 그대로 재현되는데, 이러한 소리가 들리는 것은 앰프가 스피커를 구동하는 제어력이 좋다는 것입니다.

3. 베이스음이 힘차고 또렷하며 저음의 음정변화가 확실하게 재현되어 음악 감상이 더욱 즐겁습니다.

4.두툼하고 힘 있는 중음과 저음, 깊이 내려가는 초저역으로 고급스러운 사운드를 들려 드립니다.

5. 고음이 맑고 투명하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더욱 시원하고 편안 합니다.

6. 음이 청취자 앞으로 분출하듯이 적극적입니다.

7. 음향공간은 스피커의 앞과 뒤 모든 공간을 가득 채웁니다.

8. 음상은 스피커라인 뒤쪽 영역 자기위치에 위치하며, 청취자는 실제 연주현장과 같이 아주 쉽게 악기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9. 모든 소리가 각각 분리되어 소리 나며, 특정 악기를 집중적으로 관찰 할 수 있을 정도로 분리도가 높으며, 디테일까지 그대로 자기위치에서 소리 나며, 악기의 움직임까지 선명하게 관찰됩니다.

10. 각 악기와 각 음들이 분리되어 소리 남으로써 화성이 정확하며 음악성 있는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11, 일반적으로 오디오의 특성을 설명할 때 대역밸런스, 소리두께, 음색갈 등을 이야기 하는데 이번 HD2265는 굳이 설명할 필요가 없이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12. 반응속도와 제동력이 빠르며 공간의 잔향도 풍부하게 표현하여 모든 장르의 음악에서 만족한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13. 한대의 HD2265에서 Modern 모드와 Classic 모드를 리모컨으로 전환 할 수 있어서 동일한 음악을 다른 분위기로 바꾸어 들을 수 있으며, 힘과 제동력과 스피드와 비트를 필요로 하는 현대적인 음악은 Modern 모드로, 바이올린과 같은 현악기의 깊은 맛을 필요로 하는 음악은 Classic 모드로 선택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14. LP 조용필 7집 Side B 1번 들꽃 에서 키보드에 의한 효과음인 바람소리를 표현한 듯한 낮은 저음이 음산함과 쓸쓸한 분위기를 만들며 조용히 울부짖는 듯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즉 저음대역의 힘과 구동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이러한 표현이 가능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중고음의 해상도와 멜로디에 관심을 두고 음악을 들었으며, 많은 기기들이 이러한 특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HD2265에서는 저역의 해상도와 멜로디를 확실하게 표현하여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저음이 힘 있는 리듬과 멜로디가 선명하게 들립니다. 음악에서 파워감은 저역에 의해서 나타나기 때문에 음악이 힘차고 리듬이 더욱 살아나서 더 깊은 맛을 느끼게 합니다. 멜로디에 바이브레이션이나 섬세한 음 변화 등이 더해져서 더욱 깊은 맛을 느낍니다.
(LP Turntable: DENON DP-45F(+ M97xE), Q-Damp: 1.25, Stylus Force: 1.25)

15. 저음의 향연: 많은 오디오기기는 중고음 대역의 정보가 대부분이고 좀 더 고급 오디오에서는 저음의 양이 많고 적음을 이야기 하는데, 저음대역의 리듬과 멜로디와 화성의 세계가 또 있습니다. 중고음 대역의 리듬과 멜로디와 화성보다도 더 멋있고 감흥이 깊게 느껴져서 또 다른 세계를 만날 수 있으며, 옛날에 듣던 사운드가 아닌가 생각되며 옛날 향수에 빠져들어 가는 것을 느낍니다.
(LP, 김현식, Vol.6, Side 2)
(LP Turntable: DENON DP-45F(+ M97xE), Q-Damp: 1.25, Stylus Force: 1.25)

16. 청음실에서 음악을 틀어놓고 좀 떨어진 곳에서 들리는 소리는 음악공연장 옆을 지나가면서 들리는 소리와 같이 생생한 현장 음으로 느껴집니다. HD2265에서 재생하는 소리가 실 연주현장의 소리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7. HD2265에서 Modern 모드는 힘과 스피드가 좋아서 청취자의 이목을 끌어들여 음악에 빠져들게 하는 마력이 있음으로 하여 음악감상 할 경우 선택하시면 좋으며, Classic 모드는 음악이 유하고 여유롭게 들려서 다른 일을 하면서 배경음악으로 듣는 경우 일에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배경음악이 필요할 때 선택하시면 좋습니다.

18. 음악의 3요소 항목으로 HD2265의 특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8-1-1. 힘과 함께 하는 리듬.
18-1-2. 힘의 변화를 느끼는 리듬.
18-1-3. 힘의 변화가 있는 리듬.

18-2-1. 바이브레이션과 함께 하는 멜로디.
18-2-2. 바이브레이션의 변화를 느끼는 멜로디.
18-2-3. 바이브레이션의 변화가 있는 멜로디.

18-3-1. 음의 분리와 함께 하는 화음.
18-3-3. 음의 분리가 확실한 것을 느끼는 화음.
18-3-2. 음의 분리가 확실한 화음.

10. (청명-환상 3)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1/04/03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HD2265Q 인티앰프 성적서 - 음향

-> 현재까지 업그레이드 내용이 모두 완성된 최종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60/70년대에 아무런 부품으로 만들어도 깨끗하고 맑은 소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 현재는 좋은 부품을 사용해도 그러한 소리를 듣기가 쉽지 않습니다. 현시대의 환경이 과거와는 많이 달라졌기 때문입니다.
우선 가장 큰 변화는 공중에 빈 공간 없이 나날이 늘어나는 전자파가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인 오디오 케이스 정도로는 이러한 전자파를 차단할 수 없기 때문에 앰프의 회로에 전자파들이 유도되어 음악신호를 간섭하고 자연스럽지 못하게 억압하는 등 맑고 깨끗한 음향신호를 재생하는데 한계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무수히 많은 전자제품에서 나오는 잡음도 전자파와 같이 작용합니다.

현시대에 과거와 같은 사운드를 듣기 위해서는 전자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만드는 수밖에 없습니다.

현재 오디오필 제품에 적용된 기술 중에서 NCL회로와 CCDT기술 등이 이러한 전자파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맑고 깨끗한 소리를 재현이 가능한 것입니다.
이번 "청명-환상 3" 버전을 완성하면서 앰프에서 나오는 소리가 맑고 깨끗한 소리로 되었고 이제까지 듣지 못했던 힘도 생기고 음악의 멜로디와 화성이 잘 맞아 아름답고 흥겹고 재미있게 들리면서 "과거에 들어보던 소리다" 라고 머리를 스치고 지나가는 옛날 기억이 되살아나는 것을 느꼈습니다.

최종 버전의 특징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기능적 특징;

- 스피커단자 과부하에 대한 출력회로 완벽 보호 기능.
- 전원회로에서 앰프회로까지 좌우 채널 분리하여 좌우 간섭 최소화로 깨끗한 사운드 재현.
- WIMA 필름 콘덴서와, 오디오용 전해 콘덴서 사용.
- 입출력단 고순도 배선재 사용.
- 고감도 리모컨 기능.

* 음향적 특징;

- 중고역의 깨끗함, 높은 해상력, 섬세한 표현력, 실제 소리 표현 등에 이어서 소리의 힘까지 표현하여 완성도 높은 사운드.
- 음들의 힘이 그대로 표현되어 음 분리도가 좋아졌고, 소리에 힘이 붙어있는 관계로 저역에서도 지속적인 에너지를 유지해주어 연주공간에 퍼지는 저음이 확연하고 지속적으로 표현하여 공간감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
- 주체할 수 없는 힘 분출.
- 음이 퍼지지 않고 단단함.
- 저역이 풍성해지고, 깊고, 무게 중심이 낮으며, 초저역은 바닥에 깔릴 정도로 힘과 확산성이 있고, 단단함.
- 저음은 묵직하면서 스케일이 큰 사운드.
- 중역이 순수하고, 두툼하며, 힘 있는 사운드.
- 고역이 맑고, 깨끗하고, 명료하고, 뻗침이 좋으며, 상한이 제한 없으며, 피어오름.
- 모든 소리가 균형 있게 또렷이 나타나고, 힘 있고, 스케일이 큼.
- 작은 음량에서도 모든 소리를 유지하는 고 충실도 사운드.
- 스피커 배치선 뒤쪽으로 넓고 깊게 펼쳐지는 악기들을 확실하게 느끼며, 악기들의 배치를 상상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위치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너무도 쉽게 느낄 수 있다.
- 음상이 스피커라인 뒤에 형성되면서 소리가 앞으로 분출하는 적극적인 사운드.
- 공간이 제한되지 않고 탁 트이며, 스피커라인 뒤로 깊고 넓게 형성.
- 입술을 오므리지 않고 정확하게 벌리고 부르듯이 탁 트인 소리.
- 속삭이는 소리(디테일) 표현력 우수함.
- 소리 끝이 매끄러움(진공관 성향).
- 소리가 섬세하고, 명료하고, 경쾌함과 발랄함과 생동감 있는 사운드.
- 목관악기 소리가 차가운 기운이 전혀 없으면서 또렷하게 들린다.
- 소리의 순도를 높여 자연스러운 공간감.
- 각 악기의 고유의 소리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새로운 음악을 듣는 것과 같이 느껴진다.
- 대편성곡의 매력인 웅장함과 강렬함 표현력이 우수함.
- 교향곡을 듣는 것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우며, 연주가 진행될 때마다 재미가 있다.


9. (춘분-환상 2)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1/03/16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8항 제품에서 초기 에이징이 완성되는 시점에서 소리가 무겁게 표현되고 스피드가 늦는 것과 같이 느껴지는 현상과, 작은 신호(디테일)가 부족하게 들림으로서 섬세한 표현이 부족한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8. (우수-환상)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1/02/19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7항의 모든 부분이 향상되어 가장 이상적인 사운드로 개선되었습니다.
- 주체할 수 없는 힘 분출.
- 저역이 풍성해지고, 깊고, 단단함.
- 중역이 순수하고, 두툼하며, 넓어짐.
- 고역이 맑고, 깨끗하고, 뻗침이 좋으며, 피어오름.
- 모든 소리가 균형 있게 또렷이 나타나고, 힘 있고, 스케일이 큼.
- 작은 음량에서도 모든 소리를 유지하는 고 충실도 사운드.
- 음상이 스피커라인 뒤에 형성되면서 소리가 앞으로 분출하는 적극적인 사운드.
- 공간이 제한되지 않고 탁 트이며, 스피커라인 뒤로 깊고 넓게 형성.
- 입술을 오므리지 않고 정확하게 벌리고 부르듯이 탁 트인 소리로 개선되었습니다.
- 앰프 내부에서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않은 Clean 급으로 되어 있으며, 입력되는 음을 그대로 출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조금 자극적이던 것을 개선하고, 조금 뻣뻣한 소리의 경향을 속삭이는 소리(디테일 증가)로 개선하고, 소리 끝이 각진(트랜지스터 성향) 성향을 소리 끝을 매끄럽게(진공관 성향) 개선하였고, 경쾌함과 발랄함은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 소리의 순도를 높여 자연스러움과 공간감과 소리의 경쾌함이 향상되었습니다.
- 앰프 내부에서 신호를 그대로 통과하도록 아무런 제한을 두지 않았습니다.
즉 입력신호에 포함된 고주파나 귀로 들리지 않는 잡음 등이 포함되어 있을 때에는 그대로 통과하여 다소 음악성이 줄어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고급 시스템으로 구성하실 때에는 그 성능의 최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소리가 약간 경직된 성향을 제거하고, 중고역대가 조금 강했던 것이 개선되어 중역대가 충실해지고, 음과 음사이의 공간을 잔향이 두툼하게 채워 줌으로서 공간 구성이 좋아졌고, 잔향이 사라지는 것을 끝까지 느낄 수 있음으로 하여 소리가 좀 더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주) 좋은 문구만을 모아 놓은 것 같으나 이렀게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7. (소설)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11/19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입력신호가 회로를 통과하면서 걸리석되던 모든 장애요소가 모두 제거되어 자연스러움, 섬세한 신호, 힘, 공간에 떠도는 공간음 등이 제대로 표현됩니다.

* 앰프의 성능은 최종 대편성곡 재생에서 판가름 납니다.
솔로악기나 소편성에서 만족하였다 해도 대편성곡에서 여지없이 기대가 무너지는 것을 수도 없이 경험하였습니다. 그래서 교향곡을 위주로 특징을 적어 보았습니다.

* 대편성곡의 매력은 웅장함과 강렬함이며, 소수의 악기가 연주될 때에는 작은 소리지만 많은 악기가 연주되는 총주에서는 볼륨을 올리지 않아도 음량이 커야하며 웅장함과 강렬함이 그대로 표현되어야 합니다.

* 연주되는 악기의 수가 많아질수록 각 악기의 음량을 수학적으로 합산한 것과 갈은 비율로 소리가 커져야 올바르게 재생되는 것입니다.

* 음이 퍼지지 않고 단단하다.
* 교향곡을 듣는 것이 지루하지 않고 즐거우며, 연주가 진행될 때마다 재미가 있다.
* 말러 교향곡 2번 (TELARC CD1) Allegro maestoso 시작 부분에서 좌우공간이 넓어서 실제 현장에서 듣는 줄 알았다.
* 교향곡에서 우측의 저음악기들이 확연히 들리며, 관악기들의 연주가 명확하게 들린다.
* 하이든 교향곡 101번 "시계" 2악장에서 시계의 "똑딱똑딱" 소리를 표현하는 목관악기의 연주가 정확하게 들려서 아주 잘 맞는 시계를 표현하는 것 같고, 배경으로 받혀주는 악기소리와 전혀 섞이지 않고 확실히 구분되어 들린다.
* 차이코브스키 교향곡 5번 4악장에서 뒤쪽에 위치한 타악기 소리가 우렁차게 들린다.
* 로시니 스트링소나타 3번 3악장에서 바이올린 선율과 함께 첼로의 선율이 묵직하면서 흥겹게 연주되는 것이 확연하게 들린다.
* 스피커 배치선 뒤쪽으로 넓고 깊게 펼쳐지는 악기들을 확실하게 느끼며, 악기들의 배치를 상상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위치에서 소리가 들리는 것을 너무도 쉽게 느낄 수 있다.
* 관악기 소리가 정확히 들리고 각 악기들의 구분이 쉬운 것은 중저역의 특성이 양호하다는 것이다.
* 목관악기 소리가 차가운 기운이 전혀 없으면서 또렷하게 들린다.
* 각 악기의 고유의 소리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새로운 음악을 듣는 것과 같이 느껴진다.


6. (입동)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10/23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5차 업그레이드(한가위)에서 좀더 섬세한 소리로 향상되어 고음이 명료해지고 공간감과 해상도가 증가하였습니다.

1. 소리의 섬세함을 유지하면서 스피커의 제동력이 향상되어 힘이 있으며, 좀 더 명료해지고, 지금까지 추구하던 힘 있고, 깨끗하며, 소리의 정보량이 많고, 고음이 시원하며, 저음은 묵직하면서 스케일이 큰 사운드로 되었습니다.


5. (한가위)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9/10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4차 업그레이드에서 좀 더 향상되었습니다.

1. 소리의 섬세함을 유지하면서 스피커의 제동력이 향상되어 힘이 있으며, 좀 더 명료해지고, 지금까지 추구하던 힘 있고, 깨끗하며, 소리의 정보량이 많고, 고음이 시원하며, 저음은 묵직하면서 스케일이 큰 사운드로 되었습니다.


4.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7/5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20100706 버전)

-> 3차 업그레이드에서 좀 더 향상되었습니다.

1. 소리가 좀 더 섬세하면서 명료해지고, 좀 더 깨끗해지고, 좀 더 투명해지고, 배경이 깨끗해졌습니다.
2. 소리가 발랄해지고 다이내믹이 좀 더 향상되어 경쾌해 졌습니다.
3. 저음이 좀 더 묵직해지고 양감이 살아났으며 또렸해졌습니다.
4. 공간감이 좀 더 넓어졌으며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3.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5/24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20100525 버전)
-> 종전 버젼까지 미진했던 힘과 파워감이 근본적으로 해결되어 깜짝 놀랠 정도의 파워를 느낌니다.
다이나믹스가 향상되어 더욱 힘있는 사운드로 되었습니다.
공간감에 있어서는 중앙을 중심으로 좌우로 각 악기의 정위치에 못으로 박아 놓은 듯시 안정되어 있으며, 사운드가 청취자 쪽으로 다가서는 적극적인 사운드로 되었고, 뒤쪽으로 깊이 있는 스테이지로 되었습니다.
음질 면에서는 저음은 단단하고 무게 중심이 낮아졌으며 초저역은 바닦에 깔릴 정도로 힘과 확산성이 있습니다.
중음은 두툼하며 역시 힘이 있으며, 고음은 상한이 제한 없이 깨끗하고 명료합니다.


2.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3/17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전 버전에서 힘있는 사운드로 수정하면서 사운드의 강약의 차이가 없이 일정하게 들리어 생동감이 부족한 상태로 수정 되었습니다. 이 부분을 수정하여 생동감 있는 사운드로 되었습니다.


1. 업그레이드 대상 제품 제조일자: 2010/2/15 이전 제품 (제품 뒷면 제조라벨에 표시)
-> 저역의 양이 정상으로 회복되었고 힘이 붇었으며, 고역이 깨끗하고 예쁜 소리로 되었으며, 아날로그적인 사운드로 완성되었습니다.



(상기의 업그레이드는 출시된 제품을 보다 더 좋은 소리로 고객님께 제공해 드리는 것으로써 소요 비용이 있지만 업그레이드 비용은 무상으로 해드리고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고객님께서 제품을 오디오필로 보내실 때 선불로 보내주시고 업그레이드가 완료되면 오디오필에서 고객님께 착불로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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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좋은 소리를 위해 노력하는 오디오필이 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