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종합] 헤럴드경제_CCDT기술개발 고음질의 소리구현

오디좋아-다움블로그 2015. 5. 19. 15:12

작성자 관리자 날짜 2008-06-27
제목 [종합] 헤럴드경제_CCDT기술개발 고음질의 소리구현






헤럴드경제_2008 성공신화 창조 인물 & 기업

오디오필

CCDT기술개발 고음질의 소리구현

최근 음향산업 시장은 아날로그적 소리구현을 통해 성공신화를 창조해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몇 년 사이 급속히 보급된 mp3와 휴대폰 등 휴대용 기기는 언제어디서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을 주었지만 디지털 음향기기가 가지고 있는 소리구현기술의 한계로 인해 고음질의 소리를 듣기 힘들게 되었고 고음질의 음악을 원하는 대중들의 욕구가 표출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 고음질의 자연에 가까운 소리 구현을 위한 독보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는 오디오필(대표 진 옥상 www.audiofeel.co.kr) 역시 아날로그적 소리를 그리워하는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설립당시 디지털증폭기술을 개발하여 디지털증폭엠프를 생산해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오디오필은 최근 CCDT(아날로그증폭소자)를 개발하여 제품화준비를 하고 있다.

진 옥상 대표는 자연환경에서 들리는 소리를 기계장치에서 그대로 재생하여 들을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계기로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고 한다.
설립당시 오디오분야의 장래성에 대해 걱정하는 주위의 시선도 많았다고 전하는 진 대표는 인간의 오감 중에서 시각과 청각의 활용률이 높다는 것을 인식하여 좋은 소리를 재생할 수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판단으로 기술력 개발에 매진을 하였다고 말했다.
이러한 결과로 현재의 트랜지스터의 한계를 극복하면서 진공관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 CCDT기술을 개발하였고 최소의 부품으로 최대의 음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제조원가가 저렴하여 대중화하기에 적합한 기술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 음향기기 산업은 해외기업이 역사와 전통을 무기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러한 해외업체들의 제품은 높게 측정된 가격으로 인해 대중화가 힘든 상황을 감안 한다면 가격경쟁력과 기술력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오디오필은 향후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 개척에도 많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 된다.

“해외시장 진출 확대와 기술의 개발에 전념하기 위해 마케팅과 영업을 국내 업체에게 위탁해 경영적인 부분을 보완하고 오디오필은 신 기술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하는 진 대표는 최근 오디오필이 보유하고 있는 등록기술들을 사업화에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오디오필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최소의 비용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어 고객만족도를 높이며 고객으로부터 받은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술계발에 힘쓰겠다”고 한다.